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juuuding

💡 Image이미지는 2차원 좌표를 가진 함수로 표현 할 수 있다. 이미지 중 grayscale 이미지는 1개의 채널을 가진 1D 스칼라로 가능하고, color image는 3개의 RGB 채널을 가진 3D 벡터로 표현 가능하다. 여기서 각 채널의 범위는 모두 0~255(정규화 한다면 0~1)다. x,y 좌표를 가진 이미지에 시간적 정보가 있으면 비디오를 표현할 수 있고, 시간 대신 z축 좌표를 추가하면 3차원 객체 표현이 가능하다. 만약 이 둘을 모두 합쳐 x,y,z 좌표에 시간적 정보를 포함한다면 움직이는 영상 3차원 객체를 표현할 수 있다. 실제 세계의 밝기는 continous한 값을 가지지만, 이 실제 세계를 컴퓨터 안 이미지로 표현하기 위해서는 0~255(or 0~1)로 quantized 해야한..
인공지능/컴퓨터비전 기초
2025. 1. 19. 20:44